서비스 이용약관
모빌리언스카드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케이지모빌리언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빌리언스카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모빌리언스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란 모빌리언스카드 가맹점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휴사의 가맹점에서 회원이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이하 “구매”)에 이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 및 결제서비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모빌리언스카드”란 회원이 가맹점에 제시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회사가 발급한 실물카드 및 그 카드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3. “선불전자지급수단”이란 금전적 가치를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이하 “충전”)하여 회사가 발행한 “모빌 머니” 및 “모빌 포인트”를 말합니다. 다만, 서비스 정책 및 카드 종류에 따라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종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 “모빌 머니”는 회원이 “어플리케이션”에서 직접 유상 결제로 충전한 전자적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회원은 카드발급 여부와 관계없이 충전된 머니를 서비스 이용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모빌 포인트”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참여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된 전자적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서비스 이용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이 약관에 동의 후 회사가 요청한 정보를 입력하여 가입을 승인받은 자를 말합니다.
5. “모빌리언스카드 어플리케이션”(동일한 기능의 웹사이트 포함, 이하 “어플리케이션”)이란 회원이 모바일 기기 등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6. “간편비밀번호”란 회원이 결제시점에 사용하는 추가 인증 수단으로써 회원이 직접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숫자 또는 지문 등 생체 정보를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특성에 따라 추가 인증 수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충전”이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를 모빌 머니에 이전하여 재화 및 용역의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장하는 것을 말하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충전수단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8. “충전금”이란 모빌머니에 충전하여 저장된 금액을 말하며, 각 충전수단별 잔액으로 관리됩니다.
9. “결제”란 회사 또는 제휴사의 가맹점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재화나 용역을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환급”이란 모빌 머니에 기록된 잔액을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 계좌환불, 충전취소 2가지로 구분합니다.
가. “계좌환불”은 보유한 모빌 머니 잔액을 은행계좌로 이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나. “충전취소”는 모빌 머니 충전 금액을 사용하지 않고, 회원의 취소 요청에 따라 충전 행위를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제휴사”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휴사의 사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제휴할인계약 등 회사와 별도의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12. “가맹점”이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상점 또는 온라인몰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사가 약관의 내용을 어플리케이션 화면 또는 홈페이지 등(이하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일반적인 변경은 최소 7일전에 고지하며 개정 내용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중대한 변경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30일간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제2항에 따라 게시하고 회원에게 사후 통지합니다.
4.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또는 PUSH발송 등(이하 “전자우편 전송 등”이라 합니다)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된 연락처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와 같이 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고지하면서 적용일자 전날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을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 전자우편,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이하 “전자문서 전송 등의 방식”이라 합니다)으로 이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등 관련법령, 회사가 회원과 맺은 기타 약관, 회사가 정한 각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3.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전자금융거래약관이 우선 적용되며 그 외 서비스 개별 부분에 대해서는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1. 이용자가 모바일 기기 등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이용자 정보를 기입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2.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는 서비스 내용 변경 및 관련 법령, 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작성하지 않은 경우 사전적 또는 사후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거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본인의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가 요구하는 신청양식에 기입하여야 할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회사로부터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⑦ 과거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본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⑧ 회사가 정한 기타 이용 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 승낙을 유보, 거절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충전, 카드 이용, 카드재발급 등에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부과에 대한 기준 변경 시 과금 기준, 조건, 금액 등을 사전에 고지하고 시행합니다.
8. 회원은 그 자격에 따라 개별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휴대전화를 포함한 모바일 기기 등의 사용자 명의 변경, 해지 등 서비스 변동에 따라 이용 자격 및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 및 회사가 부여한 자격에 따라 즉시 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발급받은 모빌리언스카드는 회사가 사전에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한 내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정전, 설비 장애 및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위한 설비 점검, 보수 및 개발 등으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③ 제휴사 또는 회사의 협력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 업무상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④ 천재지변, 국가 비상 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한, 변경 및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을 통해 사전에 그 사유, 일시, 기간 등을 공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운영자의 고의나 과실 없이 발생한 설비의 장애처럼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파산 신청, 기업회생절차 개시 신청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충전 방식을 통하여 어플리케이션에서 모빌 머니를 직접 저장하는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충전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제3자는 충전 서비스 제공 시 소정의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정책에 따라 불법행위, 부정사용 또는 비정상적 거래가 발생했다고 판단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서비스가 제한되거나 충전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계정에 연결된 휴대폰을 이용한 충전 또는 은행 계좌 출금, 기타 회사에서 제공하는 수단 등의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모빌 머니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모빌리언스카드 간편 비밀번호 및 계좌 비밀번호 등의 오류 및 입력 횟수를 초과한 경우
② 모빌리언스카드 보유 한도를 초과한 경우
③ 모빌리언스카드 사고 또는 분실 신고된 경우
④ 휴대폰 결제 이용 거부가 되어 있는 경우
⑤ 휴대폰 결제 납부여부, 결제 이용행태 등을 고려한 KG모빌리언스 정책에 따라 휴대폰 결제가 불가한 경우
⑥ 모빌리언스카드 계정에 연결된 은행 계좌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⑦ 기타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자동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계좌이체 자동충전 : 회원이 지정하는 최저 잔액 이하로 모빌리언스카드의 잔액이 하락하는 경우, 회원이 사전에 선택한 충전 수단으로 지정한 금액을 충전
② 휴대폰 자동충전 : 회원이 지정하는 특정 일자에 사전에 선택한 충전 수단으로 지정한 금액을 충전 (단, 회사의 정책에 의해 충전 금액 한도가 있는 경우 이에 의하여 충전을 제한)
③ 부족금액 자동충전 : 회원이 결제하고자 하는 금액보다 모빌리언스카드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회원이 사전에 신청한 충전수단으로 부족금액이 충전. (단, 계좌이체에서만 사용 가능)
6. 회사는 모빌머니 충전 금액에 대해서 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7. 모빌리언스카드 사용 취소 등의 사유로 보유한도를 초과할 경우, 카드 이용시 보유한도 초과분을 모빌리언스카드 충전금액으로 자동 충전합니다.
1.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하여 1년 이상의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을 통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유효기간 설정 여부 및 그 기간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유효기간을 달리 설정하지 않은 경우, 유효기간은 최종 충전일 또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5년으로 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보유, 충전, 결제, 송금, 받기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 계정을 이용한 불법행위, 부정사용 또는 비정상적 거래가 발생했다고 판단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보유, 충전, 결제, 송금, 받기 등의 한도를 감액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유상으로 충전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회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 여부와 방법, 유효기간 경과 후 소멸시효 완성 전 잔액의 90%를 반환 받을 수 있다는 내용 등을 이메일 또는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에게 유효기간 내에서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합니다. 다만, 무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은 본 항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6.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최종 충전일 또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7. 계좌이체로 충전한 경우 모빌리언스카드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연결된 계좌로 충전 잔액을 환급합니다.
8. 가상계좌, 상품권(캐시), 신용카드로 충전한 경우 모빌리언스카드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연결된 계좌로 충전 잔액을 환급하며, 환급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9. 가상계좌, 상품권(캐시), 신용카드로 충전한 충전금에 대해 환급 요청 시 환급 요청 금액이 환급 수수료보다 적은 경우 환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0. 휴대폰 결제로 충전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단순 변심 또는 잔액 일부에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환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1. 휴대폰 결제, 상품권(캐시), 신용카드로 충전한 충전금에 대해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상황이 발생될 경우 수수료를 포함한 충전 결제금액 전부를 환급합니다.
①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서비스 등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②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③ 휴대폰 결제, 상품권(캐시), 신용카드로 충전이 완료되어 충전금이 생성된 후, 7일 이내 결제이력이 없는 경우충전금 전부에 대해 결제 취소를 모빌리언스카드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요청하는 경우
④ 회원에게 불리하게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축소하거나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이용 조건을 변경하는 경우. 다만, 가맹점 폐업, 가맹계약기간의 만료,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12. 휴대폰 결제로 충전한 충전금은 7일이 지난 경우 충전금 결제 취소 또는 환급은 불가합니다. 다만, 환불을 원할 경우 최종 휴대폰결제 충전시점의 휴대폰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을 사용해야 남은 충전금을 환급할 수 있으며, 총 환급 신청 금액은 총 충전금액의 4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13. 신용카드로 충전한 충전금은 7일이 지난 경우 충전금 결제 취소 또는 환급은 불가합니다. 다만, 환불을 원할 경우 최종 신용카드 충전시점의 신용카드 잔액을 기준으로 30% 이상을 사용해야 남은 충전금을 환급할 수 있으며, 총 환급 신청 금액은 총 충전금액의 7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14. 회원의 환불요청에도 환급이 보류되는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회사는 그 사유가 해소되는 시점에 환불 처리를 합니다.
① 회원의 모빌 머니 잔액이 회원의 환불 요청 금액보다 적은 경우
② 회원의 최종 휴대폰 결제 충전월의 통신요금이 미납인 경우
15.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 제공받은 모빌 포인트는 환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해당 금액은 사용금액 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회원에게 본 조의 모빌리언스카드 금액을 환급하는 경우 무상 제공받은 모빌 포인트 잔액은 소멸합니다.
16.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으로 제공받은 모빌 포인트의 경우 다음 각 호의 제한을 받습니다.
① 모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무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유효기간을 달리 설정하지 않은 경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으로 합니다.
② 모빌 포인트를 적립받은 결제에 대해 취소/환급시 제공된 포인트는 취소됩니다. 또한 무상으로 제공한 포인트를 이용한 후 포인트를 제공받기 위해 참여한 이벤트를 취소할 경우 포인트 이용 금액을 차감한 후 취소/환불 됩니다. 포인트 차감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 충전시 포인트 금액을 제외한 잔액만 충전됩니다.
③ 부분취소시 결제에 사용된 충전금을 우선 취소합니다.
④ 모빌 포인트에 대해서는 비현금성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⑤ 카드 잔액 보유한도 초과시 무상으로 제공되는 모빌 포인트는 적립이 보류되고 적립 예금액으로 안내됩니다. 보유한도 여분이 생겼을 경우 모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⑥ 카드 재발급시 모빌 머니와 모빌 포인트 모두 전액 이동됩니다. (단,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에 한함)
⑦ 적립된 모빌 포인트의 경우 지급받은 계정 외 타 계정으로 이관, 상속, 양도 등이 불가합니다.
⑧ 무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소멸 예정 무상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해 안내합니다.
⑨ 프로모션에 따른 BC카드 캐시백이 충전될 경우 모빌 포인트로 충전되며 이후 포인트 정책에 따라 운영됩니다.
17. 회원이 본인의 환불 신청 계좌를 잘못 지정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8.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이전의 사용내역 취소 및 환불 등에 관한 처리는 불가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 약관이 정한 바에 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통지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유선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식을 통해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①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② 계약 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③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6. 회사는 제5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①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②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③ 회사가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 제1항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요구하였으나 회원이 회사의 요구를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3호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④ 회원이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가. 제3자에게 누설, 노출하거나 방치한 행위
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다.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7.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모빌리언스카드 또는 모바일 기기 등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사실이 접수된 이후에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8. 회사는 제5항 내지 제6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는 다른 법령이 있는 경우 그 법령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록할 경우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등록하여야 하고,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변경 사항을 즉시 등록하여야 하며, 회사에게 본 항에 따른 정확한 정보, 최신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한 전자우편 계정,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하며, 만일 전자우편 계정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리거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사용되는 모빌리언스카드 또는 모바일 기기 등 접근매체를 분실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한 전자우편 계정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모바일 기기 등이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모바일 기기 등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②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이용하여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④ 법령,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⑥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 및 시스템 혼란 등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⑦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유용하거나 유출하는 행위
⑧ 기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행위
6.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회원이 회사와 맺은 여타 약관의 규정, 어플리케이션 화면 등에 공지한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기타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만약 이로 인하여 제3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져야 합니다.
8.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9.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보전처분 신청, 민원 제기 등 각종 불이익을 받거나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0.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손실・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은 상품 등 구매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하며, 회사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 보증이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의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현금 융통 등 비정상적인 목적을 갖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④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의 시정요구 또는 제재를 받고도 위반 행위를 중단하지 않은 경우
⑤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모빌리언스카드를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⑥ 이 약관 제1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⑦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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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2024년 06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